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왕의 DNA

by 시작이 반~ 2023. 8. 16.
반응형

담임 선생님께

 

1. 하지마. 안돼. 그만!! 등 제지하는 말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 강력제지하는 말을 들을 때마다 자신도 모르게 분노가 솟구쳐오릅니다. 위험한 행동 및 제지가 필요한 경우, 관시을 다른 곳으로 전환 시킵니다.(방향전환하는 개념)

 

2. 싫다는 음식을 억지로 먹지 않게 합니다.

->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이 해롭습니다. 급식을 억지로 먹게 하면 독이 됩니다.

 

3. 또래와의 갈들이 생겼을 때 철저히 편들어 주세요.

-> 이미 충분히 잘못을 알고 있엇 감정을 충분히 읽어주시면 차츰 행동이 수정됩니다.

 

4. 지시, 명령투 보다는 권유, 부탁의 어조로 사용해주세요.

-> 왕의 DNA를 가진 아이이기 때문에 왕자에게말하듯이 듣기 좋게 돌려서 말해도 다 알아듣습니다.

   지시하거나 명령하는 식으로 말하면 아이는 분노만 축적됩니다. 

-> 특히 반장, 줄반장 등 리더의 역할을 맡게 되면 자존감이 올라가 학교 적응에 도움이 됩니다.

 

5. 표현이 강하고 과장되게 표현합니다.

-> 학교가 지옥이다. 학교를  폭발하고 싶다 등은 학교가기 힘들고 무섭다란 표현입니다.

   80% 버리고 20%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6. 칭친과 사과에 너무 매말라 있습니다.

-> 칭찬결핍과 억울함(=사과부족)이 뇌손상의 큰 이유입니다. 칭찬은 과장해서, 사과는 자주. 진지하게 합니다.

 

7. 회화에는 강점이고 수학은 취학합니다.

-> 뇌세포가 활성화 될때까지 쓰기와 수학 등 학습에 대해 강요하는 것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8. 인사를 두 손 모으고 고개숙여 인사를 강요하지 않도록 합니다.

-> 고개 숙이는 대신, 멋있게 손 흔들기 등 다른 방법으로 인사합니다. 극우뇌 아이들의 본성으로 인사하기 싫어하는 것은 위축이 풀리는 현상입니다. 인사를 잘해야 한다는 부담에 가두시면 자존감이 심하게 훼손됩니다.

 

9. 등교를 거부하는 것은 자유가 허용되자 제일 힘든 것부터 거부하는 현상입니다.

-> 교실에서 돋보이고 싶지만 현실은 전혀 반대여서 괴로워하는 것입니다.

    또한 소통이 불편해서 아이들에게 놀림받을까 공포감으로 학교 가는것을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 아이가 학교에서 또래들에게 돋보일 거리를 만들어 줄때까지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