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대폰 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신한은행)

by 시작이 반~ 2021. 11. 13.
반응형

요즘시대는 휴대폰으로 모바일 인터넷뱅킹을 하시는분들이 참 많으시죠. 하시면 휴대폰의 화면이 작고 버튼 누르는게 쉽지 않아서 컴퓨터로 하시는분들도 많으십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휴대폰에 있는 인증서를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저의 주거래은행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으로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중간에 '인증센터' 메뉴에 클릭합니다.

메뉴 금융인증서/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신한 Sign(신한인증서) 중에서 가운데 있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그 하단에 나오는 메뉴 인증서/ 스마트폰 인증서복사/ 휴대폰인증서 저장서비스/ 인증서 발급확인증 중에서

두번째 메뉴인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스마트폰(어플)->PC복사를 클릭해줍니다.

스마트폰->PC 인증서 복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인증서 가져오기 창이 뜨고 아래에 인증번호를 누르는 두개의 칸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다음은 휴대폰으로 어플로 봐주세요. 신한은행 앱인 신한 쏠(SOL) 앱에 로그인 합니다.

저는 간편번호 로그인방식으로 설정했기때문에 저 화면이 나오는거구요.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메뉴를 누르시면 상단에 인증/보안 메뉴가 나옵니다. 눌러주세요.

인증서 화면이 나오면 두번째 메뉴인 공동인증서를 눌러주세요.

4번째 메뉴 인증서복사를 눌러주세요.

인증서복사 메뉴 4개중에 휴대폰->PC복사 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번호 8자리가 생성이 됩니다. 그 8자리 번호를 그대로

컴퓨터 화면에 똑같이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인증서 복사가 완료 됩니다.

천천히 따라오시면서 해보시면 수월하게 하실수 있으실꺼에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