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by 시작이 반~ 2022. 1. 24.
반응형

햇살론이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은 금융소외계층에게 정부보증을 통한 저금리대환대출 및 생계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로써,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연소득 4,500만원이하 자영업자, 농립어업인, 근로자 모두 햇살론 대출대상에 포함되지만, 연체. 부도 사태이거나 신용상에 문제가 있으신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햇살론의 장점

대상이 넓고, 다양한 용도로 자금을 빌릴 수 있으며 서민대출상품 중 승인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격조건

- 연 7.91%~ 연 9.29%(2021.11월기준) 생계자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서민대출 공동 브랜드로써 직장인 및 자영업자에게 생계자금으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체크리스트

-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 에 해당하는자,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

- 3개월이상 연체,부도,공과금체납, 신용복지원, 파산 및 면책결정 개인회생 등의 사유이신 경우는 대출 제한.

- 금융기관이 대출금을 최근 3개월 이내에 30일이상 연체1회 이상,10일 이상 4회이상 연체가 있으신 경우는 대출 제한.

- 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한 사전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설명을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보증대출 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최종적인 대출여부는 각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 신용관리정보유지 및 연체중인 경우는 대출 제한.

 

햇살론 구비서류

-근로자: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급여통장원본 

-자영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등록증

 

햇살론 대출절차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고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1544-6759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렴한 이자로 혜택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