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by 시작이 반~ 2021. 11. 9.
반응형

요즘시대는 예전처럼 지갑 두툼하게 이 카드, 저 카드, 신분증도 이것저것 다 챙겨서 다니는 시대가 아니죠. 그러다 보니 가끔 신분증을 필요로 할때 신분증이 없어서 애먹었던 분들도 계셨을꺼에요.

오늘은 모바일에서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핸드폰에서 pass라는 어플을 찾습니다. 통신사 버젼으로 있으니 자신의 통신사에 맞게 잘 받아주세요.

  저는 통신사가 U+라서 저렇게 받을께요.

2. pass 앱을 처음 이용하시는분들은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3. 가입할때 정해놓았던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 후 로그인해주세요.

4. 로그인이 되면 메뉴중에서 운전면허증 등록하기가 있어요. 눌러주세요.

 

 

5. 다음 화면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 약관동의 화면이 나오고 약관에 전체동의를 체크해주시고 

   하단에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동의하기를 눌러줍니다.

6.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를 다시한번 눌러주세요.

7. 자신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와서 하단의 촬영하기를 눌러줍니다.

8. 운전면허증을 사진찍고 나면 다음 화면에는 각자의 운전면허에 대한 각종 정보가 바로 입력이 되어있는걸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나서 하단에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9. 간단하게 모바일 운전면허가 성공적으로 등록 되었다고 하네요. 하단에 이용하기를 눌러주세요.

10. 등록이 완료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등록이 되어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보여질꺼에요.

지갑에 신분들 들고 다니는거 귀찮고 싫으신분들은 핸드폰에 등록하시어 앞으로는 필요시에 당황하시지 않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