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은행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by 시작이 반~ 2021. 10. 26.
반응형

은행업무를 하다보면 인터넷뱅킹을 하게 되고 또 그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1년주기로 갱신을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한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KB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한뒤 왼쪽 상단에 인증센터 클릭! 개인을 클릭해 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왼쪽 메뉴에 인증서 갱신이 보일꺼에요. 클릭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인증서 갱신을 눌러 줍니다.

기존의 인증서 중에서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인증서 갱신안내

-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을 연장(1년)하는 것으로, 유효기간 만료일 30일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

- 갱신가능기간이 경과하여 만료된 인증서는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새로 발급 후 사용 가능.

- 당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만 갱신이 가능함. 타행/타기관에서 발급받으신 인증서는 해당 발급기관에서 갱신.

- 갱신하고자 하는 공동인증서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공동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는 시간은 01:00 ~ 23:00 입니다.

 

인증서 갱신 수수료

-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갱신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 4,400(부가세 포함)

 - 개인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무료

 

인증서 갱신 유의사항

-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기존 공동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 타 기관에 이용등록하여 사용하시는 분은 갱신거래 후 해당기관에 재등록해야 합니다.

- 인증서를 다른 PC나 휴대폰 등 여러 기기에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갱신된 인증서를 해당기기에 이동해야 사용.

- 공동인증서를 발급(재발급)하거나 갱신(타행/타기관 인증서 포함)한 경우, 당일 포함 4일간 인터넷뱅킹(PC)/스마트폰뱅킹(App)에서는 대출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인증서 갱신 거래 완료(수수료 출금 후 거래가 중단된 경우 포함) 후에는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 여부를 확인하시고 미연장 되었을 때는 인증서 갱신을 다시 실행해야 합니다.(재실행으로 수수료가 중복 출금되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갱신기간 놓치지 말고 잘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