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방법

by 시작이 반~ 2021. 11. 5.
반응형

구글 세이프서치란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나오는 이미지가 부적절하거나 음란하다면 구글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게 해주는 필터링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한국에서만 강제로 시행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때 www.google.com으로로 접속을 해도 www.google.co.kr로로 접속되는 이유가 바로 구글 세이프서치 기능때문입니다.

구글이 워낙 자료가 엄청난 검색엔진이기 때문에 수많은 정보와 이미지들, 문서 자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설정해놓으면 부적절한 이미지가 필터링되지만 자신의 검색이 원하는 검색 결과도 배제되기 때문에 성인이거나 이런 기능을 피하고 싶은 분들은 구글 세이프서치 기능을 해제해야겠죠?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하시면, 배제되었던 이미지들이 다시 검색결과에 나타나게 됩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함께 알아보시죠.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뒤 오른쪽 하단에 보면 설정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검색설정에 들어가면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 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지해 주세요. 

 

 

지역설정에 현재 지역이 아닌 타지역을 골라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구글 사이트창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 후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zenmate 를 검색해주시면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확장 추가를 눌러주세요.

최적 위치를 클릭해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줍니다. 무료 평가판 시작을 눌러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복잡해보일수는 있어도 막상 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이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