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탄산수의 장단점.

by 시작이 반~ 2021. 10. 7.
반응형

탄산을 좋아하지 않는 나인데...요즘 탄산수에 빠져 물대신 마시고 있어 혹시나 몸에 무리가 되는건 아닌가 싶어 탄산수의 장단점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다.

 

<장점>

1. 소화와 변비에 좋다.

 - 탄산이 트림을 발생시켜 입안의 점막을 탄산이 자극하여 소화효소의 분비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소화와 더불어 변비까지 좋아지게 된다.

 

2. 피부미용에 좋다.

 - 탄산수로 세수를 하게 되면 피지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어 피부미용에 좋다.

 

3.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 탄산수를 마시면 포만감이 느껴져 식사량이 줄어들게 되고 이뇨작용을 통해 붓기 제거까지도 도움이 된다.

 

 

 

 

4. 혈액순환에 좋다.

 - 우리 몸속에 있는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여주는데, 이때 피의 산소가 부족해지면서 부족한 산소의 농도를 높이기 위해 몸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를 더 많이 움직이게 하기 위해 활동을 한다. 이러면서 혈류의 순환이 많아지면서 몸의 대사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우리 좀에 좋은 영향을 준다.

 

5. 피로회복에 좋다.

 - 우리몸에 피로가 쌓였을때 생긴 유산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피로를 풀어준다.

 

6.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효과

 - 탄산수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우리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을 도와주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단점>

1. 위 질환 유발

 - 위산이 과도하게 발생하거나, 음식물이 역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탄산수에 있는 성분이 위 내부 식도 괄약근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과민성대장 증후군이 있는분들은 탄산수를 피하는게 좋다.

 

2. 치아부식 유발 가능성

 - 탄산수도 산성을 띄는 물이라서 치아에 좋지 않으니 드시고 30분정도 있다가 양치질 하는것이 좋다.

 

반응형